블루 필 (Obagi Blue Peel)이란?

미국의 피부과 의사 Zein E. Obagi에 의해 1994년 처음 개발되어 현재까지 오랜 기간 그 효과 및 안전성이 입증된 화학 박피술입니다. 일반적인 화학 박피술의 경우 짐작으로 또는 시술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박피의 깊이를 조절해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종종 예기치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고 안전성에 치중하여 약하게 시행되면 박피의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블루 필은 화학 박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TCA용액과 블루 필 베이스를 혼합하여 사용되어지는데, 바로 이 블루필 베이스에 Cetyl alcohol, Butylhydroxy toluene과 인삼에서 추출한 Complex 272 (saponins) 등의 비 이온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TCA의 독성을 중화하여 염증을 강력하게 억제시키며 TCA의 작용시간을 연장시켜 비교적 저농도의 TCA로도 충분한 박피 깊이를 가질 수 있게 합니다. 블루 필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성입니다.


적용질환

큰 모공, 여드름 흉터, 잡티, 주근깨, 잔주름, 수술 흉터, 탄력이 저하된 피부

블루 필 시술

전 처치로 최소 3주 이상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미백크림, 자외선 차단제 등의 전처치 제품을 가정에서 사용합니다.

시술당일에는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시행한 후 TCA와 블루 필 베이스의 혼합액을 시술부위에 골고루 빠르게 도포합니다. 이미 결정한 박피 강도에 맞추어 적정 횟수로 반복 시행한 후 10분 내지 15분 후 전용 클렌저로 닦아내고 보습과 진정 팩 및 마무리 치료를 합니다.

도포 부위가 파란색으로 보이므로 빠지는 부위 없이 고르게 박피가 됩니다. 그 후 7∼10일 정도의 탈피과정에서 충분한 보습과 자외선 차단 및 재생촉진을 위하여 전 처치에 사용된 제품을 충분히 사용하도록 하고 스케줄에 맞춰 보습과 미백을 위한 메디칼 스킨케어가 시행됩니다.

블루 필의 효과

박피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피부가 전반적으로 어둡게 되지만 그 후로 차츰 밝은 피부색으로 변화하며 맑고 매끄러운 피부로 바뀝니다.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초기 피부병변이 심한 경우에는 약 40일 간격으로 2-3회 반복 시행하면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레이저시술과 병행하여 특정부위, 특정질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