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손질은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부드럼움과 탄력을 주어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1) 청 결

피부에 더러움이 남아 있으면 피부를 거칠게 하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며 피부의 기능을 저하시켜 노화를 촉진합니다. 더러움을 닦아내기 위하여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세안이며 피부미용의 기본입니다.

부드러운 감촉의 클렌징크림으로 피부의 유선 성분의 더러움을 제거합니다.
세안으로 피지를 너무 많이 닦아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더러움의 상태나 정도, 피부타입 등에 따라서 적당한 세안제를 선택한 다음 손바닥에 내용물을 취하여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얼굴을 마사지하듯 가벼운 손놀림을 한 다음 충분히 행궈 줍니다.
피부 표면이 건조해서 딱딱해지면 수분의 침투가 둔화되어 피부는 더욱 거칠어지므로 피부 각질층을 해주고 세안후의 긴장된 피부톤을 고르게 조화시켜주는 유연화장수를 사용합니다.

2) 피부의 균형 유지

차갑고 건조한 외기에 의해 피부는 수분을 빼앗겨 피부의 촉촉함이 부족해지고 기온의 저하와 함께 피지와 땀의 분비도 둔화되어 피부의 피지막은 형성되기 어려운 상태이므로 영양화장수, 수렴화장수, 영양크림을 사용한 피부 손질로 유분과 수분이 균형을 유지합니다.

영양화장수 - 피부에 필요한 유분과 수분을 적절히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뛰어난 보습효과와 풍부한 영양으로 피부 거침을 막아줍니다.
수렴화장수 -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결을 가다듬어 주고 피부에 부착되기 쉬운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수렴화장수를 사용합니다.
영양크림 -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영양크림은 기초화장의 마무리로 겨울철 피부손질에는 꼭 필요합니다. 영양크림은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외부의 자극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며 수면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3) 피부 기능의 활성화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피부에 산소와 비타민과 같은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둔화됨과 동시에 피부의 신진대사도 나빠지므로 피부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마사지와 팩을 위주로 한 피부손질로서 피부 기능을 활성화시키도록 합니다.

매일 저녁 마사지크림으로 이마→코→입→뺨→눈 순으로 피부결을 따라 안에서 바깥으로 나선형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합니다.
마사지 효과를 높혀 주기 위하여 스팀타월을 해주면 오래된 지방을 녹이고 표피 상층의 죽은 세포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공급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피부가 부드럽고 탄력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