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는 여름철동안 두터워진 각질층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갑자기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저하되기 시작하는 피부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손질이 필요합니다.

1) 청 결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었다가 선탠을 즐긴 후 두터워진 피부는 가을이 되어도 좀처럼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두터워진 각질층을 부드럽게 하기 위한 손질을 하려면 우선 피부가 청결해야 합니다.

유성의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운 후 물세안을 하여 피부픞 청결하게 합니다.
자극이 없는 비누나 클렌진폼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세심히 닦아내도록 하며 피부 각질층의 두꺼워진 피부는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중은 각질층을 제거하도로 합니다.

2) 균형 유지

갑자기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피부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적어지며 또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의한 콜라겐 섬유의 손상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버석거려 잔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수분공급과 함께 유분공급을 하며 피부수분 증발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는 영양화장수를 이용하여 피부 건조를 방지합니다.
두터워진 각질층에 부드러움을 줄 수 있도록 탈지면에 유연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얼굴에 5-10분간 얹어 놓았다가 떼어 내도록 합니다.
로숀 사용 후에는 크림을 덧발라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3) 피부 기능의 활성화

저하된 피부기능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마사지와 팩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사지는 여르철 무더위로 피로해져 생동감이 없는 피부에 활력을 줄 수 있으며 주2-3회 정도 실시합니다. 팩은 피부상태에 따라 알맞게 선택하여야 하며 건조하고 거칠은 피부에는 영양위주의 팩을 하고 피부가 검어진 경우에는 미백 팩을 사용합니다.